함께하는 시민행동은 

시민 분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단체입니다.



함께하는 시민행동

후원회원 혜택권리

1.

함께하는 시민행동의 활동에 함께합니다.

시민행동은 별도의 보조금 없이 운영되는 단체로써 후원회원분들이 후원금으로만 운영됩니다. 함께하는 시민행동을 후원함으로써 시민행동의 예산감시 및 시민참여 활동의 한걸음 한걸음에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.

2.

함께하는 시민행동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
정기후원회원은 정기총회, 후원행사를 비롯한 온/오프라인 활동에 함께실 수 있습니다. 함께하는 시민행동은 회원간, 회원과 활동가들 간의 교류함으로써 시민사회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노력합니다.

3.

함께하는 시민행동의 정기총회 의결권을 가집니다.

정기후원회원은 시민행동의 정기총회 의결권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. 단,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 의결권은 부여되지 않습니다.

4.

함께하는 시민행동의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
정기후원회원은 뉴스레터를 별도의 신청없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
5.

함께하는 시민행동의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
정기후원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합니다.

후원회원

자주 묻는 질문

네, 후원금은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. 시민행동은 지정기부금단체로서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한 후원회원에게 기부금영수증을 발행합니다.
기부금 영수증은 후원페이지에서 직접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함께하는 시민행동은 회원과 함께 합니다. 매월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뉴스레터와 운영위원회 회의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함께하는 시민행동은 월별 재정현황에 대해 수입과 지출 내역을 회원들에게 보고합니다. 또한 연간 후원금 사용내역 역시 국세청에 보고한 내용 그대로 회원들에게 공개합니다.
함께하는 시민행동은 정부와 기업의 지원 및 보조금을 받지 않는 단체입니다. 따라서 모든 후원금은 시민행동의 모든 활동을 위해 사용됩니다. 
자세한 내용은  월별 재정현황과 운영위원회에 보고되는 내용, 총회에 보고되는 연간 재정보고서를 통해 상세히 보고합니다.